Chronicle™ 한글 매뉴얼 – START 계정생성에서 장비데이터 추출까지
목차
Ⅰ. Chronicle™ 계정생성
Ⅱ. Chronicle™ 작업bar 소개
Ⅲ. Chronicle™ 등록 장비의 data 확인 및 추출
Ⅳ. ViaThaw™ 유저를 위한 Chronicle™ 활용법
I. Chronicle™ 계정생성
Chronicle™을 시작하시기에 앞서Cytiva로부터 Chronicle™ website의 주소 및 권한 부여가 필요합니다. 처음 시작은 단 한 분의 연구자(첫번째 admin 계정)가 Cytiva 로부터 Chronicle™ invitation email을 받습니다.
A. 첫 계정 활성화 및 Chronicle™ website 접속
1. “Confirmation instructions” 제목의 Email을 열어 내용의 Confirm my account를 클릭하시고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합니다. Email을 받은 지 3 일 안에 수행해야 합니다.
![](https://www.cytivalifesciences.co.kr/wp-content/uploads/chronicle-img-1-1.png)
2. 새롭게 설정한 비밀번호로 Chronicle™ website에 로그인 합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1-2.png)
3. 초기 세팅 확인하기: 우측상단에 계정 이름과 구매(혹은 설정)하신 Credit을 확인합니다. 그 아래에는 고객의 회사로고가 표시됩니다. (본 사진은 예시 계정입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1-3.png)
B. 계정 추가하기: 첫번째 계정의 owner가 새로운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좌측의 작업bar에서 admin – user 선택합니다. 화면의 Add a new user를 클릭합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1-4.png)
2. 필수항목(*표시) 입력합니다. 이름, 이메일, Role선택, 한국어 지원가능. 전자서명 가능.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1-5.png)
3. 새로 추가된 Email로 “Account verified” 제목의 Email이 발송됩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1-6.png)
II. Chronicle™ 작업bar 소개
Chronicle™ website의 좌측의 작업 bar에 대한 안내입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2-1.png)
A. Home (홈):
진행 중이거나 처리 중인 수단, 발송, 작업에 대한 개요가 포함된 대시보드입니다. Chronicle™ 로고를 클릭하면 어디서든 다시 볼 수 있습니다.
B. Work (작업):
프로젝트가 Chronicle™ 내에서 귀하의 업무 조직 방법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는 사용자 집단과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는 모든 Chronicle™ 데이터를 연결합니다. 회원들은 프로젝트 토론 게시판에서 프로젝트 팀과 통찰력 및 분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eSOP 기록은 마스터 기록에 정해진 eSOP가 오퍼레이터에 의해서 추적되었을 때 발생한 모든 것의 완전한 로그를 포착합니다. 태블릿 사용에 최적화된 eSOP는 오퍼레이터가 사진, 스캔 바코드, 액세스 장비 데이터를 포착하고, 계산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 과업은 사용자에게 배정되고, 완료된 때에 체크 표시를 해제할 수 있는 단순한 리마인더 또는 할 일 목록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논의에서는 인스턴트 메시지 대화 기록을 제공합니다.
C. Inventory (인벤토리):
제품은 제품 사이의 상호관계를 포함해서, 귀하가 가지고 작업하는 재료에 관한 세부 정보를 포착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귀하는 eSOP에서 스캐닝하기 위해 2D 바코드가 있는 귀하의 제품에 대한 라벨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소모품 관리를 통해 소모품 상태, 위치와 소모품 사용 연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샘플과 마찬가지로 소모품용 바코드 라벨을 프린트하실 수 있습니다.
- 보관 페이지에서는 제품과 소비재를 보관하는 데 사용하는 장비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보관 장비의 예로는 냉동고, 냉장고, 인큐베이터, 선반 등이 있습니다. 보관 장비는 선반 또는 상자와 같이 보관 단위의 개수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위는 선택적으로 행과 열로 구분하여 위치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예: 표준 10×10 상자 내).
- 공급업체 섹션에서 귀하가 구매하는 업체의 연락정보를 수집합니다.
- 클리닉 섹션에서는 임상시험 실시기관의 연락처 정보와 조직 은행 코드를 수집합니다.
D. Production (생산):
연구실이나 빌딩을 기술하고 그것에 포함된 기구를 분류하려면 시설을 정하세요. 시설에 대한 평면도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경우, 귀하는 기구 상태의 실시간 대시보드를 만들기 위해서 기구들을 평면도상에 배열할 수 있습니다.
- 전자적 배치 기록은 일괄적 제품의 제조 동안 발생하는 모든 것을 포착합니다. 배치를 만들 수 있기 전에, 귀하는 뒤따르게 될 제조 공정에 대한 마스터 기록, 해당 공정의 일부가 될 eSOP, 그리고 작업을 수행하고 검토할 팀을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 저장 장치처럼, 기구는 장비의 일반적 카테고리의 하위 유형입니다. 기구 페이지에서는 상태 정보, 서비스 이력 및 기구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 데이터 페이지는 적용 가능한 센서 데이터 그래프 및 이미지를 포함해서, 각각의 연결된 기구로부터 나오는 세부 정보를 기록합니다. 기구 알람 또는 이벤트는 검토 워크플로가 알람에 의해서 촉발된 경우에 해당 검토 워크플로와 함께 표시되기도 합니다.
E. Maintenance (유지관리):
- 장비 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 버전, 서비스 기록과 접속 측정 리포트를 확인하여 모든 평가 자료를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 액세서리는 사용자의 장비에 대해 개별적인 일련번호가 있고 한 장치에서 다른 정치로 이동할 수 있는 별도의 애드온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 카메라는 동영상 피드를 Chronicle™에 대해 정하고 구성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게이트웨이는 소정의 랩 기구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위해 사용된 Chronicle™ 게이트웨이를 정하고 관리하기 위한 것입니다.
- 이벤트 로그에서는 모든 연결된 장비에 걸쳐 모든 알람 및 이벤트의 완전한 목록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로그는 결함 또는 오퍼레이터 훈련 필요성을 표시할 수도 있는 장비 알람 패턴을 찾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서비싱 페이지는 모든 장비에 대한 예방적 유지관리 및 캘리브레이션 기록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신규 서비싱 정보가 기록될 수 있으며, 관련 문서 자료가 업로드 될 수 있습니다.
F. Quality (품질):
- 문서의 전자 라이브러리는 자동화된 문서 넘버링 및 버전 관리와 함께 제공됩니다.
- 검토 시퀀스는 배치 기록의 완료 또는 기구 알람과 같은 이벤트에 대응해서 자동으로 촉발될 수 있습니다. 검토는 최초에는 팀에 배정되며, 요청 받을 때까지 해당 팀의 작업 대기열에 표시됩니다.
- 편차는 오퍼레이터가 과업을 요구되는 바 대로 정확히 완료할 수 없거나, 기구 알람이 촉발될 때는 언제나 기록됩니다. 편차는 어떤 후속 조치가 요구될 수 있는지 결정하기 위해서 항상 검토 워크플로를 촉발시킵니다.
- 변경사항은 모든 종류의 변동사항을 안내하고 해당 변동사항의 영향을 받는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냅니다.
- GMP 감사 추적은 21 CFR Part 11 및 EU Annex 11에 의해 정의된 바에 따른 전자적 기록에 대한 변경 사항에 중점을 둡니다. 시스템에 있는 모든 변경 사항의 완전한 목록을 보려면, 시스템 로그를 검토하세요.
G. Logistics (배송):
배송 페이지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배송의 실시간 추적 정보는 물론이고, 신규 배송 예약 및 포장 명세서 인쇄 도구도 제공합니다.
- 장치 및 기구와 마찬가지로, 배송 장치는 온도 제어 배송에 사용되는 컨테이너와 포장 설명 전용인 특수한 장비 유형입니다.
- 트래커는 배송 추적 장치 전용인 특수한 부품 유형입니다.
H. Master records (마스터기록):
제조 공정은 일괄적 제품이 제조되는 방법을 기술합니다. 그것들은 특정 팀들에 의한 세트 명령에서 뒤따르게 될 eSOP 시퀀스로서 정해집니다.
- eSOP는 구체적 절차에 연관된 모든 단계를 명시하고 감사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GE는 시험 사용하기 위한 일정한 예시적 eSOP를 제공하며, 귀하는 쉽게 귀하 자신의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파라미터에서는 기구가 구체적 기능을 수행하는 방법을 정합니다. 그것을 여기에서 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허가 받은 사용자들은 파라미터 세트를 승인할 수 있고, 그것이 모든 연결된 기구들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 소모품은 귀하가 최소 재고 요건과 함께 사용하는 각 소모품의 자세한 규격을 정의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라벨은 어떤 정보가 표시되고, 그것이 제시되는 방법을 명시하기 위해서 제품, 소모품 및 장비에 대해 정해질 수 있습니다.
- 훈련 코스에서는 소정의 eSOP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될 수 있는 훈련을 기술합니다. 여기에서 코스를 정한 다음, 사용자가 출석한 코스가 어느 것인지 보여주기 위한 훈련 기록을 포착하세요.
I. Reports (보고서):
보고서는 제조 성과 분석을 돕기 위해서 사전에 정해진 일련의 분석을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인벤토리, 생산, 유지관리, 품질 및 로지스틱스에 대한 적절한 메트릭스를 보기 위해 분류됩니다. 보고서는 관리자 모니터링 용도 및 시스템 보안을 돕기 위해서도 제공됩니다.
J. Admin (관리자메뉴):
허가된 사용자는 관리자 섹션에서 다른 사용자들을 위한 계정을 생성하고, 강제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실패한 최대 로그인 시도 횟수가 초과되어 차단된 계정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사용자는 또한 사용자 팀을 구성하고 이 팀을 등록하여 SMS 또는 이메일로 경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조직에서 해당 계정의 전체 설정 일부에 접근할 권한을 부여합니다. 불러오기 섹션에서는 CSV 파일에서 기록을 일괄 불러오기 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제공하며 청구 섹션에는 전체 구매 내역 목록이 표시됩니다.
- 시스템 로그에는 사용자 로그인 기록과 함께 사이트에서 보관 중인 데이터에 대한 변경 이력이 모두 표시됩니다.
- 통합 섹션에서는 제3자 기구 및 소프트웨어를 Chronicle™과 통합하기 위해 필요한 구성 및 문서 자료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III. Chronicle™ 등록 장비의 data 확인 및 추출
실험에 사용하는 장비가 Ethernet 연결을 통해 internet으로 데이터를 송출하면, Chronicle™ website에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Cytiva장비 뿐만 아니라 3rd party 장비도 data 송출이 된다면 Chronicle™에 data 업로드 가능합니다. 이 경우 Chronicle™에 “Add a new device”선택하여 장비를 새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초기 Chronicle™ 계정 생성 시 고객이 구매한 장비가 미리 등록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예, ViaThaw™ – Cytiva) 이 경우 추가 세팅 없이 수해한 실험data 확인 및 추출이 가능합니다.
A. Chronicle™상에서 장비 실험 data 확인
1. 화면 좌측 작업bar – Production – instrument 선택 후 장비 name을 클릭합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3-1.png)
2. Equipment details(장비의 세부사항) 아래 Data logs 리스트 중 확인을 원하는 name을 클릭합니다. Data logs의 리스트에는 수행된 실험에 대한 간략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Data는 시간순서대로 자동으로 업로드되며, 최신 data가 맨 상단에 위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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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선택한 실험data의 상세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실험성공여부, 사진, 작업자 정보, data graph의 세부내용이 표시됩니다. (예, ViaThaw™의 Cyrobag Thawing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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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Chronicle™상에서 장비 실험 data 추출(.csv)
Datum details에서 “Export CSV” 클릭하시면 excel 형태의 csv file이 자동 다운로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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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된 csv file의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3-5.png)
IV. ViaThaw™ 유저를 위한 Chronicle™ 활용법
ViaThaw™ 유저가 주로 사용하실 ViaThaw™의 Thawing Profile 편집을 위해 Pin code확인 방법, Chronicle™ connection 방법, 그리고 Profile의 parameter편집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 Chronicle™상에서 ViaThaw™ Pin code 확인하기
Software 1.4.x 이후 버전에서는 ViaThaw™의 Thawing Profile 편집을 위해 4-digit Admin PIN code가 필요합니다.
작업bar – Production – instrument 선택 후 장비 name 클릭 후 Equipment details에 Pin code가 있습니다. Pin code는 보안 상 24hr에 한 번씩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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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ViaThaw™의 Chronicle™ connection
1. ViaThaw™ 후면의 Ethernet port에 LAN선을 연결 후 컴퓨터의 Ethernet port와의 물리적인 connection을 시도합니다.
2. ViaThaw™ 장비의 전원을 킨 후 “Menu” → “Network” → “Reset Network”으로 갑니다.
3. O button을 눌러 network configuration reset을 시작합니다. ViaThaw™ 장비는 자동으로 restart하여 new network configuration가 적용됩니다.
4. Web browser를 열어 주소창에 ”169.254.1.1”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4-2.png)
5. 사용하시는 네트워크의 정보(IP address, Gateway, DNS server, Netmask)입력하세요. My.Cyochanin Domain 에는 pre-gmp.chronicle.bio를 입력합니다. Device API Password는 ViaThaw장비의 Equipment details에 있습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4-3.png)
C. Chronicle™에서 ViaThaw™ Profile의 parameter편집하기
ViaThaw™ software 버전 1.4.x의 경우 장비에서 편집가능한 8개의 Profile외에 Chronicle™상에서 추가적인 Profile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최대 8개)
1. Master records – Parameters 선택 후 “Add a new parameters” 클릭하여 ViaThaw™ 장비를 선택합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4-4.png)
2. Fill volume, Alarm의 세부 파라미터를 설정 후 저장하면 수 분 이내에 ViaThaw™ 장비에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https://renewal.shoplic.site/wp-content/uploads/chronicle-img-4-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