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의약품 공정의 미래
Bioprocess Day에서 만난 연속공정, 디지털화 그리고 스마트 생산 플랜트에 대한 전문가들의 견해바이오 의약품 공정의 미래는 어떨까?
바이오 제약 산업의 전문가들이 웁살라에서 개최된 Bioprocess Day에 참석하여 바이오 의약품 공정의 미래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주요 주제는 생산성 강화를 위한 연속 공정, 디지털화 그리고 세포치료제와 유전자 치료제의 산업화였습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주제를 논의한 오피니언 리더들의 Article과 인터뷰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연속공정에 대한 확신이 생기다
GMP 바이오 제조를 위한 연속 공정 전략을 어떻게 구현하고 계신가요? 이 사례 연구에서 Shanghai Henlius Biotech의 Wei Gong 박사는 생산성 및 시설 설치 면적 증가에 관한 인상적인 결과물을 공유합니다. Wei Gong 박사는 또한 공정 수행에 있어 직면했던 몇 가지 어려움들을 소개합니다.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개발 경쟁에서 앞서다
Oxford BioMedica의 공정 R&D 책임자인 Carol Knevelman 부사장이 대규모 렌티 바이러스(lentiviral) 생산에 관한 사례 연구를 공유합니다. 이 사례 연구에서는 또한 스케일업 및 공급망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다루고 있습니다.
바이오 제약의 미래 –
거대한 니즈와 스마트한 솔루션
Cytiva에서 과거 전략적 기술 고문을 담당했던 Günter Jagschies, Senior Director는 미래의 바이오 제조 시설이 왜 더 스마트해지고 작아져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알테오젠의 박순재 CEO는 한국에서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이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사물 인터넷(IoT)이
바이오 제조를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가
Pfizer의 공정 모니터링, 자동화 및 제어를 담당하는 Jun Huan, Director는 바이오 제약 산업의 디지털화 및 산업용 사물 인터넷 구현에 대한 견해를 공유합니다.